카리타스사회적기업지원센터
홈 > 사업소개 > 홍보사업
홍보사업

◈ 홍보사업
 
다양한 매체를 통하여 가톨릭사회적기업과 생산품을 홍보하고자 합니다.
과거의 기업은 단방향으로 고객에게 메세지를 전달하는 방식으로 소통하였으나, 현재는 양방향 소통시대가 되었다. 2016년 '소통'이라는 키워드가 더 강화 될 것으로 예측되며, 현재 홍보활동은 단순한 정보제공이 아닌 클라이언트와 소통하는 방식으로 소셜마케팅이 상승세를 이어갈 것으로 보입니다. 필립 코틀러 박사의 '마켓 3.0'에 의하면 앞으로의 시대는 소비자들에 의해서 만들어지는 사랑 받는 브랜드만이 장기적으로 살아남을 수 있다고 말합니다.
당 센터는 기존의 오프라인을 통하여 형성한 긍정적인 브랜드의 가치를 더욱 발전시킴은 물론 점점 영향역이 커지는 사회관계망서비스 (SNS) 를 이용하여 센터를 홍보하고, 센터를 방문하는 클라이언트의 욕구의 충족을 위해 온,오프라인의 다양한 소통방법의 모색이 필요한 상황입니다.
이에 당 센터는 온,오프라인을 통해 클라이언트의 다양한 욕구에 대한 의견을 수용하고 이를 적극적으로 반영함으로써 사회적경제의 인식확산을 도모하고 더불어 사회적기업, 협동조합 등 사회적기업의 마케팅 활동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자 합니다.


온라인 홍보활동
온라인 (홈페이지, SNS) 를 이용하여 방문자들에게 센터사업을 소개하고 제공하는 서비스를 홍보합니다.
SNS 를 통하여 센터활동 및 유관단체활동 등 최신 소식을 알립니다.
 
◆ 내용 : 홈페이지 개편 및 모바일을 통한 센터와의 접속환경을 조성
◆ 방법 : SNS 통로의 다각화 (트위터, 인스타그램) 활용
  홈페이지에 사회적경제 관련정보 (최신 정책, 뉴스 등)을 알림
  가톨릭사회적기업, 협동조합에 대한 정보 및 소식을 전달
◆ 가치 : 정체성, 협동성, 소통성

 

오프라인 홍보활동
연 2회 소식지 발간을 통하여 센터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한 업데이트 및 중요소식, 관련 사회적 경제에 관련 기업에 대하여 홍보합니다.
 
◆ 대상 : 신자 및 지역주민
◆ 방법 : 사회적 경제에 대한 중요 소식 및 정보를 취합한다.
  본 센터 내 중요 사업별 소식 및 관련기관, 업체의 중요 정보로 소식지를 제작한다.
  본당 및 유관기관 (단체), 개별 신청자에게 소식지 발송한다.
◆ 가치 : 정체성, 협동성, 창조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