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판로개척지원

◈ 판로개척지원
 
사회적기업들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서는 상품개발지원사업, 홍보와 마케팅분야 등을 지원이 필요합니다. 그러나 현실적으로 사회적기업 및 협동조합의 경우 일반기업들과 같은 인프라를 형성하여 경쟁력을 갖추고, 시장을 발굴해 나가는 것에는 많은 어려움이 있습니다.
사회적기업의 지속가능성을 달성하기 위해서는 경제적 자립을 추구해야 하며, 사회적 목적 실현과 영업활동을 통한 수익창출 간 균형의 유지가 지속가능한 사회적기업으로 존재하기 위한 기본 조건이기에 사회적기업은 두가지 성과 사이의 균형을 유지하면서 다양한 재원에서 필요한 자원을 지속적으로 확보할 수 있는 능력이 배양되어야 합니다.
그래서 사회적기업이 균형을 유지할 수 있도록 충분한 자원을 발굴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내는 것이 필요합니다.


주보간지 홍보
사회적기업의 장기의 장기 판매처 개척을 통한 수익증대로 자립능력을 높이며 기업 내 잠재력을 개발합니다.
- 2회 주보 간지 캠페인을 통한 가톨릭사회적기업, 협동조합 생산품 구매가치를 전달합니다.
- 가톨릭 사회적기업 생산품 판로를 지원합니다 (사회적기업 생산품 홍보)
 
◆ 가치 : 정체성, 공유성, 이해, 소통

 

착한소비 한마당
다양한 착한소비를 캠페인 진행을 통하여 새로운 소비문화를 확산 시킵니다.
- 착한소비 캠페인을 퉁한 가톨릭사회적기업, 협동조합, 생산품 판매의 장을 마련합니다.
- 가톨릭사회적기업 네트워크 소속기업 중 생산제품 (서비스)별 리스트를 확보합니다.
 
◆ 방법 : 각 본당 주보간지 홍보
  사회적기업 준간의 날을 맞이하여 판매의 장 마련
  가톨릭회관 앞마당에서 내 한마당 진행
가톨릭사회적기업, 가톨릭사회적기업협동조합내 참여기업 모집
주변 홍보를 통한 참여 촉진
 
◆ 가치 : 연대성, 협동성, 공동체성

 

사회적기업 연계운동
몬당 및 유관기관 (단체) 내 착한소비 실천을 독려합니다.
 
◆ 대상 : 가톨릭사회적기업, 협동조합, 본당 및 유관기관 (단체)
◆ 방법 : 본당 및 유관기관 (단체) 내 가톨릭사회적기업, 협동조합 기업리스트 (생산품) 안내
  본당 및 유관기관 (단체) 내 행사소비 물품 구매시 착한소비 실천을 촉구
  착한소비 실천시 관련 증서 전달
◆ 가치 : 연대성, 협동성, 공동성, 소통

 

박람회 및 바자회
사회적 경제 조직의 홍보의 장을 마련합니다.
 
◆ 대상 : 사회적 경제주체
◆ 방법 : 사회적경제 박람회 참가 및 바자회 참가
  센터 부스 마련
  가톨릭사회적기업, 협동조합 참여 기업 모집
부스참여 기업과의 운영방법 논의
판매대 설치를 통한 생산품 판매지원
◆ 가치 : 연대성, 협동성, 공동성